상표권 등록, 준비하셨나요?

까다로운 상표권등록 과정, 전문맞춤 상담을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해결과제

우리나라의 상표법은 선출원주의를 택하고 있습니다.쉽게 말해 해당 상표를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사업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든지 먼저 해당 상표를 출원하여 등록을 받으면 타인이 상표등록 전 상표를 사용한 경우라도 상표권 침해가 되어 기존의 상표 또는 상품을 모두 폐기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대효과

해당 상표를 나의 재산으로 인정받는 것으로 독점사용할 수 있는 권리가 10년동안 주어지며, 다양한 혜택들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침해로부터 보호받는 것 뿐만이 아니라 해당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선점하여 진입장벽을 만드는 효과를 보실 수 있으며, 특허권 획든에 따른 수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정책자금 지원을 받거나 입찰경재에서도 우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상표권이란?

상표권의 개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상표법상으로 상표란 자신과 타인의 상품을 식별하기 위해 만들어진 표장으로 그 방식에는 크게 제한이 없어 소리, 도형, 입체 등으로 다양하게 만들어질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닙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상표의 목적은 어디까지나 자신과 차인의 상품을 ‘식별’하기 위함이기 때문에 심미적인 목적이나 다른 식별되지 않는 문구나 디자인은 상표권이 될 수 없습니다.

 

리스크

창업을 막 시작했거나, 새로운 창업을 준비 중인 경우 상표등록을 소홀히 하여 큰 문제로 번지는 사례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1인 창업의 경우 상표등록 비용 부담 때문에 상표등록을 미루는 경우도 적지 않아 상표침해, 상표도용에 대한 잠재적인 위험성이 높은 것이 사실입니다.

창업을 한다고 해서 반드시 해야하는 것은 아니지만, 안정적인 사업을 위해서 상표등록이 필요합니다. 상표등록을 하지 않는다면 여러가지 불안정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장점

1. 출처표시기능

같은 판매자에서 나오는 상품이라는 것을 표시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2.품질보증기능

출처와 같이 같은 판매자에게서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품질이 동일한 것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3. 광고선전 기능

상표를 통해 자신의 브랜드를 인식시키고 기억하게 하는 심리 작용을 통해 브랜드를 광고할 수 있습니다.

 

4. 재산적 기능

재산적 기능이란 상표 가체가 재산이자 경제적인 가치를 가지는 물건이라는 뜻으로 자유롭게 양도 할 수 있으며 사용자를 설정하거나 할 수 있습니다

 

사례

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A 씨는 오래전부터 작지만 핸드메이드로 만들어진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을 만들어 판매를 했으며 자신의 브랜드를 알리기 위하여 로고와 이름을 상표권등록을 하고 열심히 영업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 후 오랜 시간이 지나고 자신의 브랜드가 유명해지면서 회사의 규모도 점점 커졌는데 타 회사에서 자신의 로고와 명칭을 따라 하여 판매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화가 난 A 씨는 이에 대한 법적 제재를 하려 했지만 쉽지 않았습니다. 바로 권리의 기간 때문이었습니다.

벌써 등록을 한지 10년이 넘어갔고 이에 대한 추가적인 갱신을 하지 않아 권리가 소멸이 되었던 것입니다. 위와 같은 사례를 겪는 대표님들도 많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권리의 기간을 꼭 확인을 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추가적으로 사용을 하실 거라면 꼭 갱신을 하셔서 상표권등록으로 인한 권리가 소멸되지 않도록 각별하게 신경을 써야합니다.

상표권등록 성공노하우 알려드립니다!

출원에서부터 각종 필요한 서류와 엄격한 심사의 과정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미리 준비하시 않으면 등록의 결과는 기대하기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EFC 전문가와 함께 진행 하셔서 성공률이 높은 방법 찾아드립니다.

상표권 등록, 준비하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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